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운전할때 신발 어떤 종류가 좋을까?

반응형

 


운전자 1000만 시대를 맞은 요즘입니다.

안전운전도 중요하겠지만, 운전 시 무시할 수 없는 것 들 중 한 개가 신발이 아닐까 하는데요, 특히나 장거리 운전을 할 경우에는 신발의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할 때 어떤 신발을 선택해야 할지를 알아볼까 해요~

 

 

 

신발, 얼마나 신경쓰고 운전할까요?

 

 

보통 운전자들이 운전할 때 신발의 중요성을 크게 관여하지 않는데요, 

운전할 때 아무 신발이나 신고 운전하게 되면 갑자기 신발이 벗겨진다거나 미끄러워지는 등의 돌발 상황이 발생하여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슬리퍼나, 쪼리 등을 신고 운전자들도 많은데, 슬리퍼를 신고 운전을 할 경우에는, 신발의 앞부분이 막혀있지 않아, 신발이 벗겨질 위험이 많고, 페달에 앞부분이 걸려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여성분들, 하이힐을 신고 운전하진 않겠죠?

 

여성 운전자들의 경우, 하이힐을 신고 운전하는 분들도 계신데, 하이힐은 신체반응을 느리게 만들어 교통사고의 순간에는 매우 큰 영향을 줍니다.

실험결과에 따르면, 굽 높은 구두를 신고 운전을 할 경우, 급제동 시 낮은 신발보다 정지거리가 4m나 길게 나타났습니다. 이 속도는 소주2병을 마시고 운전했을 때의 제동거리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하이힐같이 높은 굽의 신발은 엑셀과 브레이크를 번갈아 밟을 때, 뒤꿈치가 안정적으로 받침대 역할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위와 같은 결과를 초래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하이힐은 높은 굽 때문에 뒤꿈치의 지지대가 불안정해, 무릎이 계속 들린 상태로 운전을 하게 되고, 이 상태가 지속되면 연골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무릎뼈의 연골이 점점 소실되는 ‘연골 연화증’이 발생할 위험이 많다고 합니다.

 

 

 

운전할때 안전한 신발은?

 

그럼, 운전 시 가장 적합한 신발은 어떤 신발일까요?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발이 불편하지 않은 선에서, 신발 모양이 슬림하고 굽이 낮으며, 신발의 밑창 부분이 뒤꿈치까지 살짝 올라와 있어 뒤꿈치로 발을 고정하고, 페달을 밟기 편한 신발이라면 뭐든지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운전 시 신을 수 있는 드라이빙슈즈가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드라이빙 슈즈는 운전 할 때도 물론이고, 평상시에도 신을 수 있게 디자인에도 많이 신경 쓴 스타일리시한 상품들이 많은데요, 드라이빙 슈즈를 선택할 때는, 디자인도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신발의 발바닥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질 정도의 유연한 소재인지, 3센티미터 이하의 굽으로 만들어 진 것인지를 확인 후, 선택 하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운전할 때 적합한 신발을 신고 운전을 했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그렇지 못했었던 분이라면 오늘부터라도 편하고 적합한 신발로 운전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