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가고

세계맥주 크래프트비어 종류

반응형

크래프트비어 수제맥주 종류

 

 

요즘 수제맥주에 한참 빠지면서...

원래 국산맥주로 질보다 양으로 승부했었는데

향이 더 깊고 풍부한

크래프트비어를 찾게되었어요 ㅋㅋ

이제 라거는 싱거워서 못먹겠고...

 

세계맥주를 찾아.. ㅠㅠ

제가 여태까지 먹어본 세계맥주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ㅋㅋ

먼저 과일향과 맛이 섞인 세계맥주!!

강서구청 맥주 전문점 스타우스에서

처음 먹어보게 된

코파버그 스트로베리 라임 !!!!!

 

 

 

 

 

얼마전 망고링고 마시고 정말

맛있다 싶었는데

코파버그 스트로베리 라임 앞에선....

딸기맛과 향이 나는 맥주인데

진짜 맛있었어요.ㅋㅋ

친구들도 한모금씩 먹어보고는

진짜!!! 맛있다고~~~

 

이거 완전 여자들 취향저격 할만한 세계맥주에요

 

 

 

 

 

 

두번째로 먹어본 세계맥주는 바로

에델바이스 스노우 후레쉬

이름들도 참 길어요....ㅋㅋㅋ

잊어버릴까봐 메모장에다 써놨다는 ㅋㅋ

기억으로는 호가든이랑 비슷한 향이

난다고 메모장에 써있네요 ㅋㅋㅋㅋ

풍미가 있었던 맥주입니당 ㅋㅋ

 

사실 아직도 수제맥주, 크래프트비어

에일맥주가 뭔지 잘 모르겠어요

저같은 분들을 위해 검색해서 정리해 드리자면,

 

크래프트비어

개인이나 소규모 양조장에서

자체 개발한 맥주 즉 수제맥주로 불리구요.

 

에일맥주

에일이라는 것은 맥주의

발효방식 중 하나라고 해요.

에일, 라거, 람빅

이렇게 발효방식이 세가지로 나뉘는데

라거종류가 아직 국내에서는

시장을 많이 차지하고 있죠.

요즘 수제맥주가 뜨면서

에일맥주도 점차 확장되기 시작했어요

 

이정도만 알아도 맥주마시면서

한마디라도 꺼낼수 있을듯 ㅋㅋㅋ

 

 

아래는 제가 괌 여행갔을때

싸게 사서 마셨던 세계맥주 들이에요.

 

 

 

 

요즘 국내 수제맥주집에서도

많이 보이는 맥주죠~~

 

바로 빅웨이브!!

병 패키지가 참 마음에 들어요.

코나 맥주 시리즈로 유명하죠~~

 

코나 맥주는

위에

빅웨이브, 롱보드, 파이프라인, 캐스트어웨이

이렇게 있는데

하와이 세계맥주로 유명하죠~~ㅋㅋ

 

 

 

 

그중 두개를 마셔봤어요.

빅웨이브와 롱보드!

괌에서 한국돈으로 약 3,000원 정도에

사마셨던것 같아요.

국내에선 아마 7~8,000원 할듯

 

더 사먹고 올껄 후회되요 ㅋㅋ

 

 

 

 

 

그리고 또 국내에서

많이 찾는 맥주인 블루문~~

 

요것도 풍미가 아주 좋은

맥주랍니다 ㅋㅋ

요 밀맥주인 블루문은 크래프트맥주 로 많이들

알고 있다고 하는데

사실 미국의 맥주 대기업

'밀러쿠어스' 소속이라고 하네요~

 

크래프트맥주의 올바른 정의는

소규모 독립 양조장에서

재료값을 아끼지 않고

제대로 만든, 최상의 맛과 품질을

지향하는 맥주!! 라고 알면 되겠습니다.ㅋㅋ

그만큼 맛이 좋죠~~

 

 

 

 

 

이어서 다음 세계맥주는

페일 에일 맥주~

국내에서 처음 에일 맥주를 접했던건

건대 커먼그라운드 더부스에서 였어요.

거기서 대동강 페일 에일 맥주를

처음 맛보고

정말 크래프트맥주를 이래서 먹는구나

생각했었어요~

 

그리고 두번째로

또 건대 커먼그라운드 맥주 축제때

대동강을 또 먹었었고

기타 다른 수제맥주들을 맛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난 다음 역시나 괌에서

착한가격에 페일 에일 맥주를 접했다는~~

 

이 맥주의 이름은

시에라 네바다 페일에일 !!

 

요 맥주는 미국에서 크래프트맥주

소비량의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주 유명한 수제맥주라고 해요.

 

맛은 쌉싸름하고 청량감이 있는~

과일향이 있는 맛이에요~

 

 

 

 

그다음은 맨 위에서

코파버그 스트로베리 라임을

정말 맛있게 마셨었잖아요??

 

그 기억으로 기대하면서 산

스트로베리 에일 맥주에요.

이름은 REDDS

 

코파버그를 기대했더니

다소 실망스러운 맛...ㅋㅋㅋ

그래도 배부를때

안주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맥주에요~~~

 

 

 

 

 

맛있는 크래프트비어 에

먹었던 안주들~~

저혼자 다먹은거라고 오해하진 마세요.

ㅋㅋㅋㅋㅋ

 

앉은자리에서 맥주 7병을 마셨네요~~

더먹고 올껄 정말 후회 ㅠㅠ

 

 

 

 

휴 마지막으로 핸펀에

술사진이 또있길래

크래프트비어는 아니지만 올려봅니다.

위에서 알려드리고 싶은건

바로 저 포테이도 크리스프..............

이과자 안먹어본 사람은 몰라요...

저과자가 어떤과자인지..............

봉지만 봐도 먹고싶어요...

요즘 GS편의점에서도

판다는 얘길 들은것 같은데

보이면 무조건 사세요.

 

맥주에 먹으면 정말 핵존맛...ㅋㅋ

 

 

무튼 오늘은 불토이니

저녁엔 또 크래프트비어를

마셔야 겠네요 ㅋㅋㅋ

 

 

반응형